놀러오세요, 2023 버즈빌 Year-End Party

어느덧 한 해도 쏜살같이 지나갔네요! 여러분에게 2023년은 어떠한 한 해였나요? 버즈빌에게 2023년은 ‘도약’했던 한 해였답니다.
카카오뱅크의 ‘매일 용돈 받기’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리워드 플랫폼 강자로서 굳건한 입지를 다졌고, 고객 관계 관리(CRM) 마케팅 솔루션인 ‘버즈부스터’ 역시 런칭과 동시에 국내 유수 기업들의 인앱 마케팅을 지원하게 되었어요. 또한, 아하모먼트를 활용하여 고객의 인게이지먼트를 높이는 시리즈 형태의 리워드 광고인 'UA 특화형' 광고 상품까지 출시하면서 리워드 기반의 올인원 그로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2023년을 보냈습니다.
다양한 제품의 출시로 그 어느 때보다 바빴던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4년 더 나은 한해를 위하여 결속력을 다지고자 버즈빌 오피스에서 오프라인 송년회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이번 송년회는 버즈빌의 기업 문화를 책임지는 BCC(Buzzvil Culture-Committee)의 주도하에 다양한 동호회 구성원들까지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주시며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2023년 버즈빌 송년회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버'리스타가 말아주는 핸드드립은 어떤데
2023년 송년회는 사내에서 진행되다 보니 오전부터 특별한 이벤트로 시작했습니다. 버즈빌의 커피 동호회 ‘까만 조직’ 구성원들께서 이른 시간부터 버즈빌리언들의 활기찬 아침을 위해 핸드 드립 커피를 준비해 주셨어요.


‘까만 조직’ 구성원들이 엄선한 네 가지의 원두 중, 원하는 원두를 선택하여 핸드드립 커피를 주문할 수 있었답니다. (비록 2인분부터 주문 가능했지만요 😂) 더불어 ‘까만 조직’에서 얼.죽.아 버즈빌리언들을 위해서 콜드브루 커피도 따로 준비해 주신 덕분에 취향에 알맞은 커피로 아침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버즈빌리언들이 가장 많이 출근하는 시간대(09:30 ~ 10:00)에는 주문 폭주로 대기 시간이 30분 넘게 예상되는 재미있는 해프닝도 있었지만, 모든 버즈빌리언들이 모닝커피로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특히 ‘까만 조직’에서 준비해 주신 핸드드립 커피를 맛본 버즈빌리언의 후기 중에서, “인생 게이샤 맛보았습니다. 추운 아침부터 일찍 나와 커피 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커공(a.k.a 회사 근처 커피숍)에게 threat이었네요.”라는 극찬도 있었답니다!
슬의생에 ‘미도와 파라솔’이 있다면, 버즈빌에는 ‘석촌역 1번 출구’가 있다!
오후가 되어서는 본격적으로 2023년 Year-End Party가 시작되었는데요, 버즈빌의 밴드 동아리 ‘석촌역 1번 출구’의 특별한 공연으로 송년회 분위기를 달궈주셨답니다.

‘밤이 깊었네’, ‘고백’, ‘그댄 달라요’ 등 90년대 버즈빌리언들의 추억을 자극하는 노래들을 선곡해 주셔서 호응이 아주 대단했어요. 관객석에서는 휴대전화 플래시 라이트를 켜고 좌우로 손을 흔드는 등 여느 콘서트장 못지않게 반응이 아주 뜨거웠답니다.


마지막에는 깜짝 객원 보컬의 등장으로 분위기는 절정으로 이어졌는데요, ‘아이유 -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를 선곡해서 겨울 송년회 취지를 잘 살려주셨어요.
와人과 함께 버즈빌 송년회도 식후경
버즈빌 송년회도 식후경이라고, 송년회 및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려주는 핑거푸드가 준비되었어요.

이탈리아 전통 돼지고기 요리인 ‘포르게타’ 및 시칠리아 전통 음식인 ‘아란치니’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었어요. 또한, 귀여운 트리 모양의 미니 컵케이크 등으로 크리스마스 만찬 느낌이 물씬 느껴졌답니다.

송년회에 맛있는 음식과 더불어 주류가 빠질 수 없겠죠! 버즈빌의 와인 동호회, ‘와人’의 회장님께서 엄선하신 추천 와인 4종이 준비되었는데요, ‘버즈빌리언들은 술을 잘 마시지 않는다.’라는 여태까지의 정설이 무색하게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준비된 와인이 모두 소진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필자도 추천 와인 중 ‘모스카토 다스티’는 2잔이나 마실 정도로 인생 최고의 와인이었어요!

맛있는 음식 및 주류와 함께 ‘석촌역 1번 출구’의 라이브 밴드 공연을 즐기며 송년회 분위기는 점점 고조되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Buzzvil Quiz Time
올해도 어김없이 Buzzvil Quiz Time이 진행되었어요. 초성 퀴즈부터 순서 맞추기 문제, 캐치 마인드까지 모든 버즈빌리언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문제가 준비된 덕분에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또한, 퀴즈 타임을 통해서 버즈빌 & 버즈빌리언들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는 특별한 문제들도 있었답니다.
다음 빈칸에 들어갈 숫자들의 합을 구하시오.
1) 캘린더 내 미팅 룸 ‘고장난명’의 최대 수용 인원수 OO명
2) 현직 MarCom팀 팀원 O명
3) 버즈빌 창립기념일 04월 OO일
제한된 시간 안에 숫자를 유추하고, 또 암산을 통해 정확한 값을 구해야 하는 어려움 때문에 문제 출제자에게 많은 원망이 쏟아졌답니다 😂

문제가 거듭될 때마다 1등이 계속 바뀌면서 분위기는 후끈 달아올랐는데요, 최종 우승자에게는 리워드로 백화점 상품권이 수여되며 즐거웠던 퀴즈 타임이 마무리되었답니다. 💸
따뜻한 마음을 나눠요, 버개장터
2023년 송년회에는 조금 특별한 코너가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바로 ‘버개장터’라는 코너랍니다. ‘버개장터(버즈빌 + 번개장터)'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나눔’의 취지를 담아 개인이 사용하고 있지 않거나 필요하지 않은 (미사용)물품들을 다른 버즈빌리언에게 선물하는 이벤트에요. 등록된 물품에 버즈빌리언들이 관심을 표하며 해당 물건이 필요한 사유를 남기면, 물품 기부자가 사연을 직접 읽어 보고 나눔 대상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답니다.

물품 기증자는 총 22명, 물품 개수는 53개에 이를 만큼 ‘버개장터’에 대한 관심 및 참여가 정말 뜨거웠는데요, 이 중 가장 많은 버즈빌리언들이 사연을 남긴 인기 물품 5종에 대해서 즉석에서 사연을 소개하고 물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음 여린 물품 나눔 자가 물품을 가져갈 최종 1인을 선택하지 못하여 ‘가위바위보’를 통해 우승자를 가리는 상황도 있었어요. 결론적으로 본인이 필요치 않은 물건이 필요를 느끼는 버즈빌리언에게 전달되면서, 나누는 사람 및 나눔 받는 사람 모두 행복을 느끼는 시간이었답니다!
고마운 마음을 담아, 2023 Buzzvil Awards
1부가 마무리되고 2부의 시작과 함께 '2023 Buzzvil Awards’가 진행되었어요. 2023년 한 해 동안 다양한 방면에서 버즈빌에 이바지해주신 버즈빌리언들을 인정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자리였어요.
'2023 Buzzvil Awards’ 중에서 재미있던 상 하나를 소개해 볼게요! 버즈빌에서는 ‘비플페이’를 통해서 버즈빌리언들의 식대를 지원하고 있어요. 그 중 한 해 동안 비플페이로 제공한 점심 식대를 가장 많이 남긴 버즈빌리언을 선정하여 ‘버즈빌 금식왕’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을 붙여 상을 드렸답니다. 😂

추가로 '2023 Buzzvil Awards’는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의미 있던 시간이었는데요, 5년 이상 버즈빌에 근속하신 버즈빌리언이 여섯 분이나 계셨기 때문이에요. 버즈빌에서는 5년 이상 장기 근속하시는 버즈빌리언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황금 명함’을 제작하여 전달하고 있어요.
더불어 이번 시상식에서는 처음으로 ‘올해의 버즈빌리언’도 선정했습니다. 함께 일하고 있는 주변 버즈빌리언 중 내게 큰 도움을 주셨던 버즈빌리언,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고생이 눈에 띄게 보였던 버즈빌리언, 괄목할 만한 큰 성과를 달성한 버즈빌리언 등 진정 '올해의 버즈빌리언이다!', ‘이 사람은 칭찬하고 싶다!’라고 생각되는 동료를 무기명으로 투표해 최다 득표를 한 주인공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였어요.

2023년 올해의 버즈빌리언은 Ed, Toy, Olivia, 그리고 Jua가 선정되었습니다! 동료 버즈빌리언들의 투표를 통해 직접 선정되었다 보니, 네 분에게 버즈빌리언들의 인정과 감사가 잘 전달되었기를 바랍니다. ❤️
‘리워드’ 광고 플랫폼 버즈빌답게, Lucky Draw
1부와 2부 행사가 모두 마무리되고, 행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Lucky Draw’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가습기, 풀리오 종아리 안마기,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모든 버즈빌리언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시간이었어요.

이번 송년회에서는 번호 뽑기가 아닌 ‘Marble Roulette’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행운의 당첨자를 선정하게 되었는데요, 떨어지는 구슬의 순서를 통해 우승자가 선정되다 보니 모두 게임을 관전하듯이 빠져들어 모두를 집중시켰습니다. 본인 이름의 순위가 바뀔 때마다 희비가 엇갈리며 탄식과 환호가 난무했어요.
최종적으로 네스프레소 머신은 입사하신 지 갓 한 달이 지난 Trent에게 돌아가게 되었는데요, 본인의 이름이 당첨자로 호명되는 순간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크게 환호하는 모습을 보여 모두의 웃음을 자아냈답니다.
Good-bye 2023, Hello 2024
BCC(Buzzvil Culture-Committee)에서는 한 해 동안 동고동락하며 수고한 버즈빌리언들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포토 부스도 있었어요. 행사 전후로 많은 버즈빌리언들이 준비된 포토 부스에서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팀원뿐만 아니라 절친한 버즈빌리언들이 다정하게 삼삼오오 모여 즐거운 순간을 남겼는데요, 한데 다정하게 모여 귀엽게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보며 연말 분위가 물씬 느껴져 마음이 훈훈해졌답니다. ❤️

처음으로 사내에서 진행된 송년회였는데요, 버즈빌리언들이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덕분에 따뜻하고 포근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버즈빌은 활기차고 즐거운 버즈빌리언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버즈빌의 문화가 궁금하다면, 자세한 내용은 하단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그럼, 다음에 더 재미있는 시리즈로 돌아오겠습니다!
Welcome Aboard to Buzzvil🎉
버즈빌, 아마도 당신이 원하던 회사!
버즈빌의 담대한 여정에 함께하시겠어요?
다른 콘텐츠 읽어보기